본문 바로가기

손에 화상을 입으면 꼭 이렇게 케어

x손에 화상을 입으면 꼭 이렇게 케어  알아보시겠습니다.

건강한 삶은 우리가 일상에서 선택하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알아보자 :: 손에 화상을 입으면 꼭 이렇게 케어

손에 화상을 입으면 꼭 이렇게 케어

 

♧  화상은 화염이 없는 고온의 액체, 고온의 고체 또는 고온의 증기 등에 의한 조직 손상입니다.

♧  일반적인 저열 화상, 저열 화상을 저온 화상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  체온보다 높은 저열의 물체에 피부가 장시간 접촉하면서 생긴 화상입니다.

♧  70℃의 온도와 접촉하여 1분간 지속되면 피부가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손에 화상을 입으면 꼭 이렇게 케어

1. 방금 화상을 입었음

♧  사람의 피부가 화상을 입었을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화상을 입은 부위를 찬물에 담그는 것입니다.

♧  이렇게 하면 화상의 범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찬물에 5분 정도 담가두면 되지만, 여건이 허락되지 않으면 화상 부위를 찬물로 헹궈도 효과는 동일합니다.

 

2. 작은 화상

♧  작은 화상을 입은 사람에게는 물집이 생기기 전이 가장 좋은 치료시기로, 일반적으로 이런 환자의 화상부위는 홍열로 따끔따끔한 증상이 나타나므로 이러한 환자는 이러한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 약, 예를 들면 청량유와 같은 약을 사용해야 합니다.

♧  이러한 약물을 사용할 때는 약물 위생에 주의해야 하며, 도포에 사용되는 도구는 알코올 램프로 소독 및 살균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 물집이 생깁니다

♧  화상을 입은 환자의 상처 부위에 물집이 생긴다면 이때 맹목적으로 약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약을 발라도 좋은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  이 시점에서 환자는 의료용 소독제로 화상 부위와 주변 피부를 깨끗이 씻은 후 비눗물로 상처를 헹구고 부기가 가라앉은 후 물집을 풀어 약을 발라야 합니다.

 

4. 대면적 화상

♧  피부 표면에 대면적 화상을 입은 환자의 경우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  화상은 매우 심각하기 때문에 약을 바르는 방법만으로는 상처 부위의 악화를 억제하기 어렵습니다.

♧  따라서 이러한 환자는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아이의 화상을 예방하는 방법

♧  1. 겨울철 보온용 온수팩을 사용할 때는 온수팩 외부를 수건으로 감싸고 손이 뜨겁지 않게 만지는 것이 좋습니다.

♧  온수팩의 뚜껑을 꼭 조여주어야 하며, 확인 후 이불 안에 넣어야 하며, 따뜻한 물을 정기적으로 교체하면 보온성이 뛰어나고 화상을 입지 않습니다.

 

♧  2. 목욕을 할 때는 찬물을 먼저 넣은 후 뜨거운 물을 넣어야 하며 수온은 40°C 이하입니다.

♧  온수기의 온도는 65°C 70°C일 때 2초 이내에 어린이가 심하게 화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50°C 이하로 조정해야 합니다.

 

♧  3. 아이가 화상을 입지 않도록 난방과 난로 주변에 울타리를 설치해야 합니다.

 

♧  4. 아이가 부엌에 쉽게 들어가지 않도록 하십시오.

♧  5. 화상을 입을 수 있는 위험물을 제거하거나 보호 조치를 추가합니다.

♧  보온병, 다리미 및 기타 전기 기구는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  식탁 위에 밥그릇과 보온병을 넘어뜨려 화상을 입지 않도록 식탁보를 놓지 마십시오.

♧  6. 가족 구성원은 정기적으로 응급 처치 지식 교육을 실시하고 이행 상황을 확인해야 합니다.

♧  아이에게 화상을 입지 않도록 자주 상기시킵니다.

 

♧  상대의 화상을 입은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안내해 드렸으니, 더 건강하시고요  이번 내용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건강은 우리의 삶에서 가장 소중한 자산이며, 지속적인 관리와 유지가 필요합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손에 화상을 입으면 꼭 이렇게 케어  관련 정리 입니다. 이 글이  이해에 도움이 될수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