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혈압약 먹었다 안먹었다 해도 되나?

혈압약을 먹었다 안 먹었다 하면 안 됩니다. 고혈압 환자는 혈압약을 처방받은 대로 꾸준히 복용해야 합니다 .  자~ 그럼,  혈압약 먹었다 안먹었다 해도 되나? 관련 제대로 확인 해 보실까요? 

 

 

알아보자 :: 혈압약 먹었다 안먹었다 해도 되나?

 

혈압약을 중단하면 위험합니다 

 

 

 

- 혈압약을 중단하면 혈압이 다시 올라가 뇌졸중, 심근경색 등 심뇌혈관 합병증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

 

- 혈압약을 먹다 중단하면 혈압이 갑자기 올라가 위험할 수 있습니다 .

 

혈압약은 평생 꾸준히 복용해야 합니다 

 

 

 

- 고혈압은 평생 관리해야 하는 만성 질환이므로 혈압약도 평생 복용해야 합니다 .

 

- 혈압이 낮아졌다고 혈압약을 멋대로 줄이거나 중단하면 안 됩니다 .

 

혈압약 복용법 

 

 

 

- 혈압약은 처방대로 매일 일정한 시간에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 혈압약이 떨어지면 다른 사람의 약을 먹어서는 안 됩니다 .

 

- 부작용이 있으면 의사와 상의해 약을 변경하거나 용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

 

 

따라서 고혈압 환자는 혈압약을 처방받은 대로 꾸준히 복용하고 정기적으로 혈압을 체크하며 생활습관도 개선해야 해요. 혈압약을 멋대로 중단하거나 줄이면 건강에 큰 위험이 있으니 주치의와 상의 없이 혈압약을 조절하지 마세요.

 

정리드린 내용은 혈압약 먹었다 안먹었다 해도 되나? 입니다. 상기 내용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