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굴에 뾰루지가 생기고 딱딱해지는데, 원인 및 질환 종류

얼굴에 뾰루지가 생기고 딱딱해지는데, 원인 및 질환 종류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얼굴에 뾰루지가 생기고 딱딱해지는데, 원인 및 질환 종류

얼굴에 뾰루지가 생기고 딱딱해지는데, 원인 및 질환 종류

 

얼굴에 뾰루지가 생기는 것을 의학용어로 여드름 또는 여드름이라고 하는데, 체내 가오슝성 호르몬이 피지선 분비를 자극하고, 게다가 피지선 분비가 원활하지 않고, 피지선 내에 피지가 축적되어 세균이 번식하여 발생하는 감염입니다.

 

한의학에서 여드름을 고려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얼굴의 경락 분포를 기반으로 합니다.

 

 

 

♠  그렇다면 얼굴에 뾰루지가 난 건 웬일일까. 이어서 여러분들의 해답을 드리겠습니다.

 

 

♠  얼굴에 뾰루지가 생기고 딱딱해지는 원인, 어떤 질환

 

♠  뾰루지가 생기는 것은 대부분 여드름이며 여드름의 발생은 주로 피지 분비 과다, 모낭 피지선 카테터 막힘, 세균 감염 및 염증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  사춘기에 접어든 후 인체의 안드로겐, 특히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급격히 증가하여 피지선의 발달을 촉진하고 다량의 피지를 생성합니다.

 

♠  동시에 모낭 피지선 카테터의 비정상적인 각화는 카테터를 막고 피지 배출을 방해하여 각질전, 즉 미세 여드름을 형성합니다.

 

♠  모낭에는 다양한 미생물, 특히 프로피오니박테리움이 증식하고 프로피오니박테리움이 생산하는 리파아제는 피지를 분해하여 유리지방산을 생성함과 동시에 염증 세포와 배지를 주화시켜 궁극적으로 염증 반응을 유도하고 악화시킵니다.

 

건강을 위한 추가지식 :

여드름 예방법

1. 일찍 자는 좋은 습관

 

♠  매일 밤 11시 이전에 잠자리에 드는 것이 좋다. 몸의 가장 좋은 디톡스 시간은 밤 11시에서 2시 사이이기 때문에 이 단계는 신체에서 세포가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수면 시간 동안 몸이 간 독소를 더 잘 배출할 수 있어야 몸이 더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2. 클렌징 잘하기

 

♠  평소 생활 중에도 자주 그리고 제때에 피부를 클렌징하는 것이 필요하며 여드름은 피부 속 상황을 그대로 반영하며 모공이 막힌 경우에도 여드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모공에 기름때가 오래 남아 클렌징을 하지 않으면 피부의 모공이 커져 염증이 생겨 여드름이 생기기 쉽다.

3. 신체 디톡스

 

♠  일상생활에서 디톡스 작용을 하는 운동, 예를 들어 운동, 위장 운동 등을 자주 해야 장기 디톡스를 기반으로 외력을 빌려 디톡스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  얼굴에 뾰루지가 생기고 딱딱해지는 것 관련 설명이니 나와 내 가족의 건강을 위해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 답변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주기적으로 몸과 마음을 정리하는 것이 건강과 행복에 도움이 됩니다. 디톡스를 통해 건강한 몸과 마음을 되찾아보세요. 

정리드린 내용은 얼굴에 뾰루지가 생기고 딱딱해지는데, 원인 및 질환 종류 이였습니다. 상기 글이  좋은 정보가 될수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