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잉 탈모는 어떻게 치료합니까

과잉 탈모는 어떻게 치료합니까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과잉 탈모는 어떻게 치료합니까

과잉 탈모는 어떻게 치료합니까

 

과잉 탈모는 안드로겐성 대머리 또는 조기 대머리입니다.

 

사춘기와 사춘기 이후에 발생하는 모발 진행성 감소성 질환으로 남성은 주로 전두엽의 후방 이동과 정수리 모발의 진행성 감소 및 가늘어짐, 여성은 주로 정수리 모발의 진행성 감소 및 가늘어짐, 일부는 미만성 모발의 희박함을 나타냅니다.

 

 

 

◈  그렇다면, 지방 유출성 탈모는 어떻게 치료할 수 있을까요? 다음으로 이 문제를 풀어드리겠습니다.

 

지방유출성 탈모는 어떻게 치료합니까

1. 약물치료

(1) 외용약물

 

◈  의사의 지도하에 모발성장촉진제를 사용할 수 있으며, 진모유두세포를 자극하여 혈관내피성장인자를 발현시키고, 두피혈관을 확장시키며, 미세순환을 개선하고, 모발성장 촉진할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미녹시딜 연고는 두모낭 위축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국소적으로 가려움과 피부가 붉어지는 알레르기 증상이 반복되면 프로필렌글리콜이 없는 미녹시딜을 사용해 보는 것도 좋다.

(2) 경구 약물

 

◈  페나스테론 정제와 같은 일부 호르몬 약물은 의사의 지도 하에 남성 환자에게 사용할 수 있으며 경증 및 중등도 지방 유출 탈모를 개선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동시에 페나스테론아민은 혈액 순환과 두피의 DHT 농도를 감소시켜 위축된 모발의 성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소수의 환자에서 성욕 감퇴, 발기부전 및 사정 감소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또한 스피로락톤이 있어 여성 환자, 특히 여드름과 털이 많은 환자에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일부 환자는 월경 장애, 성욕 감소, 유방 팽창 및 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모발 심기

 

◈  모발은 인체의 후두부 모낭을 발원으로 취하기 때문에 이 모낭의 일부는 떨어지지 않는 특징이 있으며 남성호르몬의 지배를 받지 않습니다.

 

◈  따라서 식모술 후 탈모는 일반적으로 나타나지 않는다. 그러나 상황이 더 악화되지 않도록 정규 병원에 가서 모발 재배를 해야 합니다.

 

◈  또한 지루성 탈모는 지루성 피부염으로 인해 발생하므로 환자는 평소에 너무 매운 음식을 먹지 않도록 주의하고 지방, 곱창 등의 고지방 음식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  이상 지방유출성 탈모 관련 설명이니 나와 내 가족의 건강을 위해 참고 부탁드립니다.

 

◈  또한 환자는 밤샘과 장기간의 정신적 긴장과 불안을 피하고 파마 및 염색을 최소화하기 위해 규칙적인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아울러 적절한 샴푸 등을 사용해 탈모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충분한 물을 마시세요. 하루에 2리터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은  몸이 원활하게 기능하고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과잉 탈모는 어떻게 치료합니까 입니다.   좋은 내용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