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8도5는 고열입니까

38도5는 고열입니까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 추가 내용 확인 👍

 

건강보험가입자 병원진료비 지원 받는방법 바로보기

 

병원급별 건강보험 진료비

병원급별 건강보험 진료비 본인부담비율 알아보자 이런 대국민 의료비 지원 정부 정책 신청은 바로바로 하는게 좋습니다. 꼭 이 내용 이해하시고, 연결 사이트 등 디테일도 보시고요. 🍅 함께

fallheal.tistory.com

알아보자 :: 38도5는 고열입니까

38도5는 고열입니까

 

열이 38도5로 심한 편입니다.

이럴 때 가장 좋은 처리는 병원에 가서 해열처리를 하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머리의 냉찜질, 미지근한 물 닦기, 알코올 목욕 등 평소에 열을 식혀야 하며, 관건은 수분을 많이 보충하고 마지막으로 정기적으로 약을 복용하는 것입니다.

 

♤  그럼 38도 5는 고열인가요? 바로 이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38도5는 고열입니까

 

♤  일반적으로 38도5는 중등도의 발열이므로 즉시 해열치료를 해야 합니다.

 

♤  인체의 정상 체온은 36°C 37°C이고 37.3°C 37.9°C는 저열, 38°C 38.9°C는 중열, 39°C 41°C는 고열, 41°C 이상은 초고열, 38.5°C는 중열로 간주됩니다.

 

♤  임상적으로 체온이 38.5°C를 초과하지 않으면 약물 개입 및 약물 냉각을 하지 않으며 일반적으로 얼음 찜질, 냉찜질 등과 같은 물리적 냉각 방법을 사용하여 체온을 조절합니다.

 

♤  또한 영유아, 특히 신생아의 경우 고열이 지속되면 뇌세포가 손상되고 고열경련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적시에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  건강한 120세인생 추가지식 : 열이 식는 가장 빠른 물리적 방법

1. 미지근한 물로 목욕

 

♤  열이 나면 온몸이 뜨거우므로 미지근한 물로 몸을 식힐 수 있습니다. 특히 겨드랑이, 이마, 손바닥, 손바닥을 여러 번 닦을 수 있으며 수온은 37도 정도입니다.

 

♤  미지근한 물로 몸을 닦으면 몸에 열이 나고 열을 발산하는 땀이 지워져 몸이 편안해집니다.

2. 미지근한 물을 많이 마셔라

 

♤  열이 날 때 몸의 열을 식힐 때 땀이 나기 쉬운데 이때 체내에 수분이 부족하고 열을 식히지 않으면 해열 효과가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많은 양의 수분 보충에 주의하면 배뇨량을 늘리고 체내 독소 배출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탈수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3. 환기와 열 방출

 

♤  많은 사람들이 열이 나면 바람이 불어올까 봐 문과 창문을 꼭 닫는다. 사실, 이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열이 나면 실내 공기가 순환되지 않고 온도가 너무 높으면 몸을 식히는 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  따라서 실내 환경을 환기시키고 정기적으로 창문을 여는 것이 매우 필요하며 열 방출을 위해 옷을 너무 많이 입지 않아야 합니다.

 

 

♤  이상으로 38도 5가 고열인가에 대한의사 진료 소견입니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건강한 마음과 몸은 우리 삶에서 가장 소중한 자산 중 하나입니다. 

정리해드린 정보는 38도5는 고열입니까 입니다. 상기 글이 찾으셨던분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